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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정보(가치를 만들 수 있는 것들)

(애드센스 용어정리) 방문자수와 노출수와의 관계 실험(노출수, 1,000회 노출당 수익(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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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를 이용하며 의문이 드는 문제 중에 방문자수가 노출수와의 관계에 대하여 실험해 보았다.

과연 방문자수와 노출수는 비례하는 것인가.

애드센스 용어정리
애드센스 용어정리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노출수 집계에 대한 참고사항

양방향 광고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  미디어 인증 위원회(Media Rating Council, MRC)는 다른 업계 단체와 협력하여 노출 측정을 위한 업계 표준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여기서는 형식 및 플랫폼에서 노출수가 집계되는 방식을 표준화하는 지침을 권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웹에서 광고 노출수를 집계하는 표준이 광고가 게재될 때 노출수를 집계하는 것에서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할 때(즉, 광고가 페이지에 로드되기 시작할 때) 노출수를 집계하는 것으로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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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정의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 게재된 노출: 광고가 광고 서버에 의해 게시자에게 전송될 때(또는 게재될 때) 노출수가 집계됩니다. 광고문안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거나 렌더링되거나 사용자에게 표시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다운로드된 노출: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한 후에만 노출수가 집계됩니다.

애드센스 '노출수' 측정항목은 모든 노출에 대해 다운로드된 정의를 사용합니다. 보완적인 ActiveView 조회 가능 측정항목은 사용자가 실제로 노출을 조회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 실험을 해 보았을 때 단순히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해서 광고 노출수가 늘어나지 않았다.

 

22.08.23 방문자
22.08.23 방문자

 

 

22.08.23 노출수
22.08.23 노출수

22.08.29 방문자
22.08.29 방문자

 

22.08.29 노출수
22.08.29 노출수

- 2022.08.23 화 방문자 260명 일 때 노출수는 565

- 2022.08.29 월 방문자수는 557명 노출수는 122

 

날자 방문자 노출수
2022.08.23 260 565
2022.08.29 557 122

실험결과로는 방문자 수와 광고 노출수와는 비례하지 않는 것이며

광고 노출수는 페이지를 열었을 때 광고가 로딩이 다되어야 노출되는 걸로 되므로 

페이지 방문후 너무 빨리 떠나거나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 떠난다면 광고와는 무관한 방문자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앞으로도 애드센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관찰과 실험을 계속 해봐야겠슴

물론 가장 중요한건 다른 글쓴이와 다른 양질의 정보를 성의껏 잘 쓰는게 방문자 수도 늘리고 페이지당 체류시간도 길어지며 광고도 더 잘 들어올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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