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치 정보(가치를 만들 수 있는 것들)

초등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의미에 따른 전치사의 종류

반응형

전치사의 종류
전치사의 종류


1. 장소(위치) 전치사 → "어디에?"

👉 어떤 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줘요.

  • in (안에) → The toy is in the box. (장난감이 상자 안에 있어요.)
  • on (위에) → The book is on the table. (책이 테이블 위에 있어요.)
  • under (아래에) → The cat is under the chair. (고양이가 의자 아래에 있어요.)
  • between (사이에) → The ball is between the shoes. (공이 신발 사이에 있어요.)

2. 방향 전치사 → "어디로 가?"

👉 어떤 것이 움직이는 방향을 나타내요.

  • to (~로) → I go to school. (나는 학교 가요.)
  • from (~에서) → She comes from Korea. (그녀는 한국에서 왔어요.)
  • into (~안으로) → The dog jumps into the pool. (강아지가 수영장 안으로 뛰어들어요.)
  • out of (~밖으로) → He ran out of the house. (그는 집 밖으로 뛰어나갔어요.)

3. 시간 전치사 → "언제?"

👉 어떤 일이 일어나는 시간을 나타내요.

  • at (정확한 시간) → I wake up at 7 o’clock. (나는 7시에 일어나요.)
  • on (날짜, 요일) → My birthday is on Monday. (내 생일은 월요일이에요.)
  • in (월, 연도, 긴 기간) → I was born in 2010. (나는 2010년에 태어났어요.)
  • before (~전에) → Eat dinner before 8 PM. (저녁을 8시 전에 먹어요.)
  • after (~후에) → Let’s play after lunch. (점심 후에 놀자!)

반응형

4. 이유/원인 전치사 → "왜?"

👉 어떤 일이 일어난 이유를 말해요.

  • because of (~때문에) → I was late because of the rain. (나는 비 때문에 늦었어요.)
  • due to (~로 인해) → The flight was canceled due to bad weather. (비행기가 나쁜 날씨 때문에 취소됐어요.)

5. 방법/수단 전치사 → "어떻게?"

👉 무엇을 이용해서 하는지 알려줘요.

  • by (~로, ~에 의해) → I go to school by bus. (나는 버스 학교에 가요.)
  • with (~을 사용하여) → She wrote a letter with a pen. (그녀는 펜으로 편지를 썼어요.)

6. 소속/관계 전치사 → "누구의?"

👉 어떤 것의 소속이나 관계를 나타내요.

  • of (~의) → This is the door of the house. (이것은 집 문이에요.)
  • about (~에 대해) → We talked about animals. (우리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 정리하기!

1️⃣ 장소(위치) → in, on, under, between
2️⃣ 방향 → to, from, into, out of
3️⃣ 시간 → at, on, in, before, after
4️⃣ 이유 → because of, due to
5️⃣ 방법/수단 → by, with
6️⃣ 소속/관계 → of, about

이제 전치사 종류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

반응형